인사말

2020년 홍성역사인물축제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홍성역사인물축제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충남 홍성에서 5월 3일부터 5일까지 ‘백야 김좌진편’ 이라는 주제로 2020 홍성역사인물축제가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홍성은 고려의 명장 최영, 한글창제의 큰 공을 세운 성삼문, 독립운동에 앞장선 백야 김좌진, 3·1만세운동 민족대표 33인의 만해 한용운, 전통춤의 대가인 한성준, 한국 회화의 독창성과 정체성을 확립한 이응노 등 다양한 분야의 많은 역사인물을 배출하였다.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역사인물 6인을 축제현장에서 즐기면서 알아보는 전국 제일의 에듀테인먼트 축제입니다. 축제기간 홍주읍성에서는 역사속의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청산리전투 100주년이 되는 해로 ‘백야 김좌진’ 중심으로 축제가 진행됩니다.

대표 프로그램인 ‘홍주읍성을 지켜라!’는 의병들이 일본군을 상대로 치열하게 벌였던 홍주성 전투를 재현하는 프로그램으로 1,000여명의 일반인 참여자가 횃불을 들고 홍주읍성을 지키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청산리 전투를 재현하는 ‘청산리 전투 퍼포먼스‘와 유명 역사강사와 함께하는 토크멘터리 ’청산리 전투‘ , 김좌진의 일대기를 모래로 표현하는 ’김좌진 스토리 샌드아트‘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청산리 전투에 대해 알 수 있는 주제관 ‘청산리 전투’와 ‘독립군 군번줄 만들기’, ‘대한 독립군 체험’, ‘나는 김좌진이다!’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김좌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야간에는 홍주읍성 곳곳을 아름다운 불빛으로 수놓는 ‘홍주읍성 별빛정원’프로그램과 ‘백야 로드 맵핑’, 김좌진 미디어 파사드 등 화려한 볼거리가 펼쳐지며 독립군의 지령을 찾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5월 3일(일)부터 5일(화)까지 열리는 ‘2020 홍성역사인물축제’에서 역사인물을 만나보세요.

홍성의 넉넉한 인심과 볼거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